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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디자인 작업시 유의사항 안내드립니다.

관리자   2016.10.05 20:32:40
조회수 7,491

 

       

- - - 작업시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포 토 샵 ◆◆◆◆◆

 

1. 칼라모드 앞면에 사용될 그림은 CMYK모드로 저장하고, 뒷면에 사용될 그림은 (먹1도) GRAY모드로 저장하고 양면칼라일 경우에는 모두 CMYK모드로 저장해야 합니다.

 

2. 레이어는 전체를 하나의 이미지로 하여 저장시에는 JPEG, JPG, TIF등으로 저장하시고, 해상도는 300~600 DPI로 해주십시요.

 

3. 누끼용 이미지 (클리핑 패스): 사진 일부분만 사용하고자 할 때는 클리핑 패스 명령을 지정해야 합니다.

 

4. 서체 사용시 반드시 서체를 이미지화 시켜주십시요.
(서체를 이미지화 시키지 않으면 서체가 바뀌거나 없어질 수 있습니다.)

 

5. 포토샵 저장이 글씨가 많이 깨질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하십시요.

 

6. 평판스캔을 받을 경우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부적합하므로 드럼스캔을 받아야 합니다.

 

7. 저장할 때 하프톤스크린(INCLUDE HALFTON SCREEN)은 절대 체크하면 안됩니다.

 

*포토샵 작업의 경우 최종저장파일이 JPEG 또는 JPG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모든색상이 C,M,Y,K 로 분판이 되므로 먹색 또는 하얀색등의 글씨나 라인들의 색상이 조금씩 번져보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일 러 스 트 ◆◆◆◆◆

 

1. 모든 색상은 CMYK로 해주십시요.(작업후 Select ALL Filter>Color>Convert to CMYK)

 

2. 작업사이즈의 외곽선을 흰색으로 지정하시고, 그룹하여 주십시오.(위치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밑그림이나 가이드는 삭제시키고 저장해 주십시오.

 

4. 저장: ILLUSTRATOR EPS, IBM PC로 하십시요.(5.5~8.0이하 버전으로 저장)

        (반드시 일러스트 8.0이하,  EPS , AI 로 저장해주십시요 - 상위버전저장시 에러발생가능)

 

5. 서체 사용시 : 사용한 서체는 반드시 아웃라인(Creat Out Line)을 해주셔야 합니다.

 

6. 오토트래싱 자동으로 딴 그림은 복잡한 점을 깨끗하게 처리해야합니다.
        (너무 많은 노드가 있을시 출력시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7. 작업을 마친 후 Object>Path>Clean Up명령을 꼭 해야 합니다.

 

8. 일러스트 작업시 그라데이션, 메스그라데이션은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코렐 전환시, 99% 깨져서 나옵니다.  복잡한 그라데이션이나, 특수효과들은 코렐로 열었을 경우 그라데이션이 깨지거나 칼라가 달리 나올 수 있으며, 효과들은 없어지거나, 전혀 다른 효과로 바꾸어 질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을 한 후 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 :  일러스트는 에러가 많으므로 그라데이션, 투명효과, 이미지등이 들어갈때 일러스트 화면과 다르게 나올수 있습니다. 효과 사용시 반드시 RASTERIZE(이미지화)를 해주십시요.
색상은 반드시 CMYK를 사용해 주십시요(RGB, 별색 안됨)
위상황에서
출력에러시 편집의뢰치 않은 파일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일러스트 5.5이하로 저장할 경우 모든 이미지는 사라지므로 일러스트에서는 이미지작업을 하시면 안됩니다.

 

10. 일러스트 8.0에서는 가급적 자동 블렌딩을 사용하지 마십시요.

 

11. 면처리: 선이나 테두리에 두께를 주었을 경우 선의 두께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필히 Object에 outline path를 하여 주십시요.

 

12. 일러스트에서 글씨는 오버프린트 체크하지 않습니다.
오버프린트를 체크할 경우 필름이 뚫리지 않아 글자가 먹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13. Stroke을 점선 효과를 주었을 때와 Brush, Effect, Filter의 효과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셨을 경우는 반드시 object의 Rasterize로 이미지를 만드셔야 합니다.

 

14. 일러스트 파일로 접수했을 때 출력에러가 나거나 코렐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깨지거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당사에서는 어떠한 책입도 지지 않습니다.
(일러스트 파일은 가급적 JPG파일형식(칼라모드:CMYK, 해상도: 300dpi)로 저장하시면 에러가 최소화되어 안전합니다.)

 

15. 모든 오브젝트나 이미지는 잠금(Lock)을 풀어서 접수해주십시오. 인쇄출력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코 렐 드 로 우 ◆◆◆◆◆

 

1. 작업선과 재단선은 투명선이며 인쇄에서 보이지 않도록 하고 그룹을 지어 주십시요.

 

2. 곡선처리 문자는 반드시 도안문자를 사용하시고 (단락문자열은 곡선처리되지않음)
반드시 서체는 곡선처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입체감 효과는 곡선처리가 안되는 효과입니다. 반드시 분리후 곡선처리해야 합니다.

 

3. 해상도는 300dpi로 컬러는 CMYK로 하시고, 해상도가 너무 높으면 용량이 늘어나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고
해상도가 너무 낮으면 그림이 깨지거나 먹으로 대치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그림의 회전작업을 변경하거나 회전시킨 후에는 결과가 똑같이 회전된 그림을 불러와서 앉혀야 합니다.
(출력시 그림이 깨질 수 있습니다.)

 

5. 비트맵처리를 다시해야 하는 경우

- RGB모드의 사진은 CMYK모드로 해야 합니다. 
- 그림자 효과를 사용했을 경우 분리한 후 그림자만 비트맵으로 변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복잡한 그라데이션, 입체효과, 특수효과는 사용하지 말거나 분리해주시고 비트맵처리를 반드시 해주셔야합니다.
- 두 개 이상의 이미지(비트맵)가 겹치는 경우 합쳐야 합니다. 
- 여러개의 사진이 겹칠때는 한꺼번에 비트맵으로 변환해 주십시요. 
- 코렐의 블랜드 효과는 되도록이면 50개이상을 사용하지 않으며, 사용시 분리해주시고 50개이상의 많은 블랜드의 개체는 비트맵 변환을 해 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윤곽주기는 분리하시고, 렌즈효과, 채움효과(텍스쳐, 무늬, 포스트스크립트)는 출력시 에러가 잘 나기 때문에 비트맵 변환을 해 주셔야 합니다. 
- 도안매체도구 사용시 브러시도구, 스프레이도구 사용시 반드시 분리하시고 필요시 비트맵 변환을 해야합니다. 
- 포토샵 작업에서 채널이나 PSD 레이어, 퀵마스크를 사용해서 투명배경을 만든경우, 코렐에서 크기 변환이나 회전등의 편집을 가할 경우 비트맵이 찢어져서 나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비트맵 변환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모든 이미지(비트맵)은 가능하면 포토샵에서 1:1로 작업되어 완성된 비트맵만을 사용하십시요.

   *코렐에서 변환을 주시는 것이 편리하지만 출력시 에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녹아웃: 원색칼라(CMYK)외에는 녹아웃 시켜서는안되므로 우측 버튼을 눌러 겹쳐인쇄가 체크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겹쳐인쇄는 오버프린트를 의미합니다.)

 

7. OLE 개체는 코렐에서 회전이나 편집이 되지 않고, 출력시 에러가 날 수 있으므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저장 후 코렐에서 불러와 편집하는 것이 안전하고 부득이 한 경우에는 비트맵변환을 해야 합니다.

 

8. 클립아트 혹은 코렐 클립아트 일지라도 '채움 겹쳐인쇄'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설정을 풀어주든지, 비트맵 변환을 해야 합니다.
(옵션을 풀어 주지 않으면 바닥 색깔과 함께 오버프린팅 되어 인쇄됩니다.)

 

9. 클립아트 중 객체가 너무 많은 것은 출력시 에러가 날 수 있으니 비트맵 변환을 해야 합니다.

 

10. 모노크롬 이미지는 출력시 에러가 잘납니다. 가급적 사용하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11. 서체에 테두리를 주고자 할 경우 윤곽주기 사용을 가급적 피해주시고 "배경채움무늬"를 체크하여 외곽선두께로 테두리를 넣어주시는 것이 출력시 안전합니다.  

(기본 선두께는 0.076mm이며, 0.05mm보다 가는선은 출 력시 나오지 않습니다.)  

 

12. 텍스쳐채움은 비트맵으로 변환했을때 하얗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3. 스크립트는 출력에서 오류가 발생하므로 사용했을 경우 반드시 비트맵으로 변환시켜 주십시요.

 

14. 고정 팔레트 혹은 사용자 정의 팔레트 사용시 별색으로 인쇄하기 때문에 칼라가 검정색으로 나오거나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득잉하게 고정팔레트를 쓰시게 되면 다시 CMYK로 변환하여 주십시요.

 

15. EPS파일레이어는 출력시 깨져나오거나 유실되는 경우가 많으니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요.

 

16. 비트맵이미지를 도구상자의 모양도구로 변형 하였을 경우 꼭 비트맵 자르기나 비트맵변환을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이미지가 깨지거나 찢어져 나올 수 있습니다.)

 

17. 비트맵이미지를 와이어플레임으로 보았을 경우 이미지가 거꾸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깨지거나 뒤집혀지거나 유실될 수 있십니다.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8. 비트맵 이미지가 깨졌거나 뜯겨졌을 경우 사고처리나 재작업처리가 되질 않습니다.
     (코렐드로우프로그램의 자체적인 버그이기때문입니다.) 

19. 투명이미지 뒤에 글자가 있으면 글자가 깨집니다. 이미지와 글자가 겹칠 때에는 글자를 맨위에 올려주십시요.

 

20. 모든 오브젝트나 이미지는 잠금(Lock)을 풀어서 접수해주십시오. 인쇄출력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 작업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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